자전거 아이 아빠

코레일, 9월 1일부터 전철 내 자전거 휴대 주말·공휴일만 가능. 시범사업 기간 중 평일에 자전거를 휴대 승차한 승객은 주말(4344명)의 33% 수준인 총 1421명이었다. 다시 자전거를 타고 팔당역으로 돌아가기에는 2시간 대여시간이 촉박해서 저희가 선택한 방법은 바로! 저희는 이번에 경의중앙선 자전거 여행을 다녀왔구요.

중앙선 주말 자전거
평일 주말 공휴일 지하철 자전거 탑승 안내 및 에티켓 정리해놨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중앙선 주말 자전거. 지난 6월 30일부터 중앙선 전철에 자전거전용 전철이 투입되었는데요. 평일 출퇴근시간 제외 10시~ 16시 휴대 탑승 가능 합니다. 팔당역에서 양수역까지 자전거를 타기 위해 팔당역까지 전철을 이용했습니다. (2021년 4월 1일 부터 역무원의 별도승인 없이. 역사 안이나 열차 내에서는 당연히 자전거나 킥보드를 타고. 평일이나 주말에 자전거 이용시 에티켓을 잘 지켜야 하는데요.

일부 노선에서는 자전거 휴대를 전일 허용하지만 그 외 경우는 일반 승객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주말 혹은 공휴일에만 지정을.


[아무튼, 주말] 코로나야 따라올 테면 따라와봐…. 팔당역에서 양수역까지 자전거를 타기 위해 팔당역까지 전철을 이용했습니다. 공항철도는 일반열차에 한해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자전거 휴대 탑승 가능 합니다.

자전거는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


경의중앙선 문산역 ~ 지평역 의 운행계통, 즉 경의중앙선 전 구간 운행계통은 128.1km로, 수도권 전철 1호선 의 최장 운행계통인 광운대역 ~ 신창역 간 129.3km에 이어 전국 전철 [79] 중. 자전거 휴대승차는 출퇴근 시간대 혼잡 방지를 위해 오전 10시~16시에 할 수 있다. 자전거 휴대 지하철 탑승 규정을 정리해보겠다.

지하철입니다 :) 경의 중앙선 '양수역'에서 탑승해서 팔당역까지는 지하철로 단 2 정거장!.


시범사업 기간 중 평일에 자전거를 휴대 승차한 승객은 주말(4,344명)의 33% 수준인 총 1,421명이었다. (2021년 4월 1일 부터 역무원의 별도승인 없이. 평일이나 주말에 자전거 이용시 에티켓을 잘 지켜야 하는데요.

1호선 ~ 4호선의 경우 접이식 자전거(무게 25Kg, 세변의 합 150Cm 이내)는 요일에 상관 없이 언제든 휴대가 허용되고, 일반.


평일 출퇴근시간 제외 10시~ 16시 휴대 탑승 가능. 가장 기본적으로 첫째나 마지막칸에 탑승해야 합니다. A씨(64·서울 구로)는 한때 평일에도 자전거로 서울에서 양평을 여행했다.

수도권 지하철에 한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하철.


왕복으로 자전거 이용하기 어렵거나 시간을 맞추기 힘들 때. 경춘선 전철은 기본 주말, 공휴일에만 자전거 휴대가 가능합니다. 같은 기간 코레일 경춘선에서도 평일 휴대승차 시범사업이 진행돼, 자전거.